아카라라이프-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체험 가능한 첫 오프라인 쇼룸 충청권 오픈 2024.01.22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예성건축디자인과 함께 충북 청주시 비하동에 국내 최초 아카라라이프 스마트홈 체험형 쇼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오픈한 아카라라이프-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체험형 쇼룸은 1층 스마트홈, 2층 오피스로 나뉘어 스마트공간 구축을 원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IoT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1층 쇼룸에서는 실제 생활공간 같이 꾸며져, 욕실, 키친 등 각 공간에 최적화된 스마트홈 자동화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응접실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설정된 내용으로 커튼과 조명을 제어해주는 미팅 모드, 한 번의 컨트롤로 일시 소등이 가능한 퇴실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중앙에 위치한 키친에서는 안전한 조리를 위한 쿠킹 모드와 분위기 있는 식사를 위한 다이닝 모드가 준비돼 있으며, 복도에서는 조명의 색온도 전환에 따른 실내 분위기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그 외에 움직임이 감지되거나 배치된 컨트롤러를 작동하는 경우 자동으로 조명 조절이 가능하며, 손짓 하나만으로 커튼을 여닫을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2층은 오피스로, 기업 고객 대상 스마트오피스 시연 및 상담 공간이다. 아카라라이프는 스마트오피스 구축과 함께 전체 공간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공간과 동일한 UI를 적용해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카라라이프는 서비스와 디바이스를 활용해 올인원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제품 설치부터 플랫폼까지 한 번에 제공하기 때문에 신속한 도입이 가능하다면서 아카라라이프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기업 담당자의 효율적인 공간 관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재 아카라라이프의 스마트 솔루션은 다수의 공유주택 및 공유오피스에 폭넓게 적용돼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청주 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쇼룸을 시작으로 지역 거점 쇼룸을 오픈해 고객 체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아카라라이프와 함께 할 스마트홈, AIoT 인테리어 파트너를 활발히 모집하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 중에 있다. 어느새 일상으로 다가온 AI를 접목한 스마트 공간 확대를 위해 아카라라이프는 가정과 기업 내 공간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AIoT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한편 17일 오픈행사에서 아카라라이프(대표 김현철)는 예성건축디자인(대표 황석정), 에스알테크(대표 박상준), 삼화테크(대표 김철우)와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스마트 공간 확산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카라라이프, 예성건축디자인, 에스알테크, 삼화테크는 스마트 인테리어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연구, 제품 생산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아카라라이프-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체험형 쇼룸은 이를 위한 충청권 거점 체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카라라이프가 추구하는 안전하고 건강하고 편리한 스마트라이프 확산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상호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