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23, SDC2023)에서 라이브 시연 2023.10.06
2023. 10. 05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7시, 샌프란시스코
스마트홈 제품의 주요 제공 업체인 아카라(Aqara)가 2023년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23, SDC23)에서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아카라 프레젠스 센서 FP2와 삼성 스마트싱스(Samsung SmartThings) 기술과 통합된 라이브 시연을 선보였다. SDC 키노트에서 아카라의 부사장 캐시 유(Cathy You)는 아카라의 스마트홈 기기 스위트와 삼성 스마트싱스 제품군 간의 시너지를 강조했다. 캐시는 "아카라와 삼성의 파트너십은 미래의 스마트홈이 단순 자동화가 아닌 사용자의 니즈에 특화된 스마트홈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라고 말했다.
FP2 프레젠스 센서는 정확한 인간 프레젠스 감지 기능을 갖춘 아카라의 최신 점유 센서로, 삼성 스마트싱스와의 호환을 거쳐 2024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카라 FP2와 스마트싱스 플랫폼의 통합으로, 양사는 삼성 사용자에게 더 개인화되고 안전한 홈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FP2는 밀리미터 웨이브(mmWave) 기술을 활용하여 숨쉬기와 같은 가장 작은 움직임으로도 사람의 존재를 감지하며, 이로써 홈 보안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예: 자동 조명/난방 제어)을 강화할 수 있다. FP2의 고유한 존 위치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싱스와 통합된 기기는 사용자 정의 존의 점유 상태에 따라 제어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동일한 방의 다른 영역 내에서 더 맞춤화되고 정확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FP2 통합은 두 회사 간의 확대된 파트너십을 보여주며, 더 많은 아카라 스마트홈 제품이 삼성 스마트싱스 플랫폼과 호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 전략적 파트너십 출범 이후 아카라는 사용자 옵션을 풍부하게 하고 연결된 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과 협력해왔다. 아카라는 스마트싱스의 Matter Early Access 프로그램 초기 참여자 중 하나로, 점점 더 많은 아카라 기기가 WWST 프로그램이나 새로운 Matter 표준을 통해 삼성 스마트싱스와의 호환을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 정의 존을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아카라 홈 앱이 필요하다.